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부동산 부자되는 법 8가지

by 5AM 2022. 6. 19.

부동산 부자되는 법 8가지

사람들이 부동산 부자되는 법에 대해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자산가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내용들을 정리해 봤는데 읽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직장 생활을 열심히 해서 연봉을 높이고 시드 머니를 모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나를 찾게 해야 연봉이 오르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게 자기 계발이 필요합니다. 자산가의 첫 번째 단계는 현금 창출을 얼마나 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습니다.

 

다음으로 장기적으로 투자 계획을 세울 수 있어야 합니다. 퇴직 후에 어떤 삶을 살 것인지를 생각해 보고 그에 잘 맞는 투자를 꾸준히 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어디서 돈을 많이 벌었다는 말에 현혹되지 말고 자신만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실천해 가야 합니다. 부동산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경기가 하락할 때 기회가 더 많이 올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고 있으면 좋습니다.

 

 

세 번째는 앞서 말했듯이 포트폴리오를 잘 구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의 금융상품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경우에 운이 좋으면 빠르게 자산을 늘려갈 수 있지만 계속해서 수익률이 높은 부동산을 실수 없이 발굴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부동산과 금융자산, 현금 등으로 자산 배분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유익합니다.

 

네 번째는 부동산 부자되는 법으로 세금을 줄이는 일도 함께 해야 합니다.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금이 새어 나가는 것을 막는 것도 재테크라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스스로 하기 어려운 부분일 수 있기 때문에 세무사와 회계사, 변호사 등의 조언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실수를 줄이고 새로운 방법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비용 지출보다 절세 금액이 끄다면 이익인 것입니다.

 

 

 

다섯 번째는 적절한 보상도 중요합니다. 인생은 한 번 뿐입니다. 돈을 부동산으로 돈을 모으는 것도 좋지만 생을 마감할 때 가져갈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작은 사치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여행도 좋습니다. 스스로 세운 목표를 달성하면 다음 스텝을 위한 동기를 부여해 주는 방법으로 평소에 갖고 싶었거나 하고 싶었던 것들을 위해 지출을 하는 것도 유익합니다. 절약만 하는 것이 부동산 부자되는 법은 아닙니다.

 

여섯 번째는 건강관리도 해야 합니다. 병이 있다면 지속적으로 행동할 수 없고 지혜로운 결정을 내릴 수 없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심신을 지치게 하는 사건들을 직면하게 합니다. 사람들을 상대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들만 접하는 것은 아닙니다. 인성이 좋지 않은 세입자를 만날 수 있고 기질이 좋은 않은 투자 파트너들과 함께 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들을 정리하는데 심리적으로나 신체적으로 힘들 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는 부동산 부자되는 법으로 삶의 여유를 찾아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그래야 건강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말 핵심적인 일을 제외하고는 다른 사람에게 위임해서 업무를 분산하는 것도 좋습니다. 작게는 자동이체를 활용하는 것도 사소하지만 신경 써야 하는 것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휴가가 시간이 없다는 강박이 있다면 이미 비행기표와 호텔을 예약해 돈을 지불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여덟 번째는 부동산을 초기 자금이 많이 들어가는 투자입니다. 따라서 시드 머디는 만들 때는 연봉을 높이는 작업도 해야 하지만 절약하는 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브랜드 커피를 하루에 한 잔만 덜 마시고 외식을 한 번만 덜해도 몇 십만원의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월금의 절반은 꼭 저축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동산

 

이상으로 부동산 부자되는 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투자 방법론은 배우기 어렵지 않습니다. 쉽게 말해서 평소에 역세권과 학세권 등에 위치한 좋은 매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가 가격이 하락하는 시기에 투자하면 됩니다. 그러나 심리적인 면과 건강적인 측면, 시드 머니를 모이는 것은 습관과 연결되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꾸준히 하기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부자가 되려면 지속할 수 있는 힘과 노력과 건강이 있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