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아파트 청약 투자 노하우로 시세 차익 및 임대 수익 확보

by 5AM 2022. 5. 13.

아파트 청약 투자 노하우로 시세 차익 및 임대 수익 확보

아파트 가격이 급격하게 오르면서 실수요자들이 난감해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아파트 청약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른 부동산과 달리 환금성과 수익성이 좋아 언제나 투자 1순위입니다. 이런 물건에 투자하는 방식은 크게 2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자세한 내용을 설명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시세차익 확보

이 전략은 예전부터 있었던 것이지만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금리 인상 시기이지만 과거에 저금리로 부동산 시장에 자금이 들어왔어도 특정 지역의 아파트를 제외하고는 그 혜택을 보기가 어려웠습니다. 다시 말해, 강남권 등의 주요 위치를 이외에는 큰 가격 상승을 기대하기가 사실상 힘들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본인이 경매와 공매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 아파트 매입을 시세보다 싸게 매수할 수 있다면 가격 상승으로 인한 차익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물건분석과 권리분석 등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파트 청약은 매물을 싸게 살 수 있으면서도 복잡한 내용을 학습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청약 일정 등을 잘 확인해서 투자해야 합니다.

 

2. 임대 수익 획득

이 수익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면밀히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어떤 시점에 어떤 아파트 상품이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지 찾아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얼마 전까지 소형아파트는 없어서 못 살 정도였지만 지금은 중대형 아파트로 매기가 넘어가고 있다는 것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각이 있어야 전세와 월세 등으로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같은 단지의 아파트라도 층수와 방향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이를 파악해야 합니다. 이것을 차별화 현상이라고 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이러한 현상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아파트 청약을 할 때 꼭 확인해야 합니다.

 

3. 돈이 되는 아파트 청약

서울시내에 있는 저밀도 지역 주변에 있는 아파트를 노려야 합니다. 송파구에 잠실을 예로 들 수 있는데 이 지역은 재건축이 호재도 있기 때문에 기억하고 있어야 하는 위치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가격이 급등해서 수익성이 좋이 않기 때문에 부동산 가격이 조정을 받는 시점이 좋은 투자 기회입니다.

일반적으로 재건축 지구에 있는 아파트들에 투기 광풍이 불기 때문에 거품 현이 발생을 합니다. 따라서 이런 위치에서 청약을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저밀도 지역 중에 강서구의 경우에는 가격이 강남권의 3분의 1인 아파트도 많기 때문에 직장과 교육 등을 고려해서 이 지역에 청약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4. 강남의 대체 주거지

잠실과 청담, 도곡 등의 강남권을 대체할 수 있는 지역은 바로 강동구를 첫 번째로 꼽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생활권이 거의 연계되어 있고 8호선도 지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파트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물론 주거환경도 쾌적합니다. 그런 지역 있는 아파트 청약을 할 수 있으면 좋기 때문에 기회가 있을 때 잡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외에도 2호선과 7호선이 지나는 뚝섬과 건대입구역 부근도 강남권과 연결되는 요지입니다. 경기도권에서는 성남과 분당도 눈여겨봐야 합니다. 이 위치에 아파트가 세워져 청약의 기회가 생긴다면 당첨 후에 시세차익을 볼 수 있고, 지하철역 부근 역세권이라면 임대수익도 동시에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이상으로 아파트 청약 노하우로 시세 차익과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알아봤습니다. 청약에 당첨되는 것이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꾸준히 매물을 찾아다닌다면 좋은 물건을 매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익성은 높은 지역에 아파트를 매수하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