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오피스텔 매매 역세권 투자 노하우

by 5AM 2022. 5. 12.

오피스텔 매매 역세권 투자 노하우

오피스텔 매매를 계획하고 있다면 역세권을 주목해야 합니다. 거주 목적뿐만 아니라 임대사업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위치입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에 설명하였으니 참고해서 높은 수익률을 올리도록 합시다.  

 

1. 개발 잠재력 확인

동대문구와 강서구의 개발 잠재력은 아직 충분합니다. 수도권 지역의 경우에는 군포와 안양 지역도 관심을 가져볼 만합니다. 특히 강남까지의 접근성이 좋고 재건축 매물이 많은 지역에서 오피스텔 매매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세권과 재개발이라는 호재가 모두 있는 지역은 투자 가치가 상당히 높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예로 다음과 같은 지역을 들 수 있습니다.

 

상암 지구

  • 175만 평의 레저와 쇼핑, 문화 시설 보유
  • 유동인구 25만 명을 위한 도로망
  • 지하철 6호선 연결
  • 성산대교와 가양대교, 방화대교, 자유로 연결 

 

2. 지하철 및 전철망 노선 인접

9호선은 김포공항에서 여의도와 고속버스 터미널을 거쳐 방이동까지 연결하는 노선입니다. 김포에서 강남까지 1시간 안에 이동할 수 있게 하는 지하철이 바로 9호선입니다. 이 라인 근처에 위치한 오피스텔 매매 할 수 있으면 임대도 잘 나가고 실거주 시에는 교통이 편리해 만족도가 높습니다.

경의선은 용산에서 문산까지 지어지는 노선으로 수도권 광역 전철망 중에 가장 길이가 깁니다. 교통망이 부족한 서울의 북서부와 고양 지역을 지나는데 서울에 가장 인접한 행신지구에는 아파트들이 많이 들어와 있습니다. 또한 행신역과 강매역이 단지 안에 역이 있어 편리합니다. 이 지역 인근 오피스텔도 분석할 필요가 있으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3. 재개발 유망 지역 근처

많이 알려져 있는 재건축과는 다르게 재개발은 다소 주춤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유망한 지역은 항상 존재합니다. 한강 조망이 가능한 지역은 고도 제한 등의 규제가 강화되면 역설적으로 사업지의 희소가치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용산구가 한강이 보이는 재개발이 가능한 지역입니다. 

투자 목적으로 오피스텔 매매 한다면 이주비가 많이 나오는 구역에 있는 매물을 매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향후 대형 평수를 분양받기를 원한다면 조망권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고, 소평 평수를 원한다면 교통과 단지 규모를 중심으로 하는 것이 이롭습니다. 물론 역세권 투자가 더 좋기 때문에 교통이 편리한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참고로 단지의 규모가 클수록 투자할 때 안정성이 더 높습니다. 그 이유는 경제성이 확보되어 있어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환금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4. 유망 지역

잠실과 청담, 도곡 등의 강남 지역이 임대와 실거주에 좋기 때문에 오피스텔 매매 시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강 이북에서는 2호선과 7호선이 지나는 곳이 주목하는 것이 이롭습니다. 건대입구역 부근은 잠실대교만 건너면 바로 강남권과 연결이 되기 때문에 투자 목적으로 좋은 지역입니다.

 

아울러 성남과 분당도 수익성이 좋은 지역이기 때문에 매물을 신중이 찾아봐야 하고, 사당동과 흑석동 일대도 꼭 확인할 해야 할 위치라는 점도 기억해야 합니다. 이들 지역은 오피스텔을 매입한 후에 시세 차익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역세권 중심으로 임대수익을 노려보는 투자 전략도 함께 세울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피스텔 매매 역세권 투자 노하우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최근 부동산 가격이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파트 가격의 상승폭이 매우 높기 때문에 대체 투자로 오피스텔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매물은 지역을 잘못 선정하게 되면 시세 차익을 내기 매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내용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투자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