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삼성전자 주식 가격 전망 및 주가 상승 이유

by 5AM 2022. 11. 24.

삼성전자 주식 가격 전망 및 주가 상승 이유

삼성전자 주식 가격 전망과 주가가 상승할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2023년 반도체 가격 전망
  2. Fed 긴축 속도 조절 기대감
  3. 네옴시티 건설 참여 예정
  4. 가정 로봇 사업 확대
  5. 반도체 2023년 성장 가능성
  6. 폴더블 폰 성장 지속 

 

1. 반도체 가격 전망

미국 뉴욕 주식시장이 2년물 국채금리 하락과 중국의 코로나 규제 완화 기대감으로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도 하락 추세를 상승으로 전환하기 위해 애쓰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아래의 주요 반도체 공정 관련주들도 바닥을 잡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인텔, AMD, AMAT
  • 마이크론테크놀로지

 

삼성전자 주식 가격 전망도 밝다고 할 수 있는데,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서서히 바닥을 잡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원달러 환율도 1,400원대를 깨기 시작했습니다. 외국인들이 달러를 원화로 바꿔 국내 주요 종목들을 매수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2023년 상반기에는 전방 산업의 재고 소진이 빠르게 이어져 반도체 주문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상반기 중에 메모리 반도체 가격이 반등할 가능성이 높아진 것입니다. 당연히 삼성전자 주가는 이를 먼저 반영해 상승을 할 것입니다. 아래 정리한 내용들이 실제 일어나는지 체크하면서 삼성전자 주식을 매집하는 전략이 좋습니다.

 

 

  • 반도체 공급 축소
  • 2023년 하반기 경기 회복
  • 서버 향 DDR5 물량 증가
  • NAND 플래시 생산 지연 유무

 

2. Fed 긴축 속도 조절 기대감

현재 미국 증시에 영향을 가장 많이 주는 지표가 바로 인플레이션 수치인데, 소비자물가지수 (CPI)가 투자자들이 예상보다 더 크게 낮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Fed가 금리 인상의 속도를 조절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10월 CPI

전년 동월 대비 7.7% 상승

 

9월 CPI

전년 동월 대비 8.2% 상승

 

이 같은 소식에 반도체 관련주들이 반응을 크게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시장이 기술적으로 반등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어 추세적으로 상승세를 이어가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호재가 나왔을 때 어떤 섹터의 어떤 종목들이 반응을 크게 하는지 체크하고 있어야 합니다.

 

주식 트레이더들이 서로 눈치를 보면서 조금이라도 더 싸게 매집하겠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호재가 나왔을 때 코스피 지수의 상승폭을 넘어서는 반등을 보여주는 종목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가격이 높지 않다면 매수를 고려해 볼만 합니다.

 

3. 네옴시티 건설 참여 기대감

사우디아라비아가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5,000억 달러 규모, 우리나라 돈으로 700조 원이 넘는 투자를 네옴시티에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시티 건설을 위해 사우디와 삼성전자가 5G와 인공지능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가능성이 높은데, 삼성전자 주가가 네옴 시티 호재에 반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4. 가정 로봇 사업 확대

삼성 리서치 내에 로봇센터를 설립해 핵심기술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향후 평범한 가정에도 1인 1로봇 시대가 도래할 것을 준비하기 위해 삼성전자가 로봇에 대한 투자와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만간 지능형 로봇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투자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로봇 관련주는 아래와 같습니다.

 

 

  • 노블엠앤비, 에브리봇
  • 로보티즈, 레인보우로보틱스 

 

5. 반도체 2023년 성장 가능성

앞서 언급한 대로 2022년 4분기에 낸드 부문에서 영업적자가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가 삼성전자 주식 가격이 바닥이 될 수 있습니다. 2023년 2분기에 반도체 업황이 턴어라운드 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주가가 저평가되어 있을 때 분할 매수로 매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감산에 따른 유통재고가 줄어들고 있는데, 이는 향후 수급 개선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아울러 2023년 하반기에 iPhone에 들어가는 물량과 서버용 NAND 채용량이 늘어나게 되면 반도체 관련주들의 턴어라운드가 본격화될 것입니다.

 

 

D램도 2022년 4분기에 유통 재고 감소 국면에 진입한 후에 2023년 하반기에는 공급 부족이 나타날 가능성도 높습니다. 한마디로 정리한다면 2023년 하반기를 보고 지금 시점에서 삼성전자 주식을 모아가는 전략이 좋다는 것입니다.

 

6. 폴더블 폰 성장 지속

글로벌 폴더블 폰 출하량과 전망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수치는 아래와 같은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22년 1,500만 대 (YoY +70%)
  • 23년 2,500만 대 (YoY +60%)

 

갤럭시 Z4가 예상했던 것보다 부진한 수요를 보이고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폴더블 폰이 점유율 75%로 스마트폰 시장을 압도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무게를 줄이고 가격을 낮춰 판매량을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폴더블 폰의 교체 수요는 분명히 계속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삼성전자 주식 가격 전망을 간략하게 핵심 사항 위주로 정리해 봤습니다. 삼성전자 주가가 다시 상승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입니다. 현재 저평가 구간에 있다고 판단이 되기 때문에 분할 매수로 매집하는 것이 좋은 전략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이익이 줄어들어 주가가 더 하락할 수 있다는 점은 고려하고 있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