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주식 사는법 핵심 정리 및 급등주 주식투자 방법

by 5AM 2022. 7. 7.

주식 사는법 핵심 정리 및 급등주 주식투자 방법 

급등주 주식 사는법 핵심 포인트를 알게 되면 매수와 매도 시점을 포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타점들을 잘 활용하면 수익률을 높을 수 있기 때문에 아래에 설명하는 내용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5일선 주목

단기 매매에서 5일선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최근 5일 동안의 투자자들의 심리가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5일선을 타고 추세를 이어가는 모습이 좋은데 매수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고수들 중에는 15분 봉과 30분 봉을 함께 보면서 대략 2일 이내에 5% 정도의 수익을 내고 나오는 것이 문안합니다.

 

 

 

 

 

핵심은 5일선이 살아있는 종목을 매매해야 수익을 낼 가능성이 높고 하락하더라도 눌림목인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주식 사는법 중에 이점을 꼭 기억하고 급등주를 매매해야 합니다.

 

2. 눌림목 매수

급등주는 내 눈에 들어오는 시점에 이미 주가가 단기에 높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눌림목에서 매수해서 수익률을 높게 높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이 왜 눌림목을 강조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앞서 말한 분봉 차트를 보면서 매수 시점을 잡아야 상승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정배열 초기

급등주라도 마음 편하게 매매하고 싶다면 이평선들의 정배열이 만들어지는 초기에 진입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정배열 초기에 호재성 뉴스가 조금씩 나오거나 기업의 실적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은 경우에 지속적으로 주가가 우상향 가능성이 높아 주식 사는법을 익힐 때 이점을 반드시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아울러 아래 내용도 꼭 숙지하도록 합시다.

 

 

 

 

 

주가가 크게 하락했다가 정배열을 만들기 시작할 때는 주식을 한 번에 채우지 말고 분할 매수로 평단가를 조절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바닥은 자금이 많은 세력이 만들기 때문에 개미 투자자가 바닥에서 매집하는 것을 가만히 두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주가를 흔들 때 털리지 않으려면 분할해서 매수하는 전략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4. 바닥 패턴 확인

급등주 주식 사는법 중에 정말 중요한 것은 바닥 패턴을 확인하고 매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거래량과 캔틀, 패턴 등을 함께 고려해서 매수를 진행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바닥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꼭 기억합시다.

 

 

 

 

 

  • 2중 바닥
  • 3중 바닥

 

5. 240일선 주목

바닥에서부터 상승해서 급등주로 주목을 받는 주식은 240일선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40일선은 1년 동안의 평균 주가를 의미하기 때문에 장기 매집선이라는 점을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장기간 횡보하던 주가가 이 선을 돌파하게 되면 일단 매수를 염두에 둬야 합니다. 주식 사는법으로 240일선은 매우 중요합니다. 단기뿐만 아니라 장기 투자 시에도 위력이 있는 선입니다.

 

6.  연습 방법

핵심 내용을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충분한 훈련이 없다면 의미 없는 매수와 매도를 반복하면서 손절로 인한 손실만 늘어갈 것입니다. 따라서 매일 연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급등주를 발굴하는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조건에 맞는 주식을 매일 찾아야 합니다.

 

  • 당일 상한가 종목 원인 분석
  • 시초가에 거래량 200% 터지는 종목
  • 기관과 외국인 매집 종목 하락 시 매수
  • 장대양봉 및 역망치 캔틀 종목
  • 거래량 급등 주식

 

 

이상으로  급등주 주식 사는법 대해 이야기해 봤습니다. 단기에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꾸준히 훈련하면 노하우를 체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큰 수익은 비중 매수에서 나옵니다. 물량을 크게 잡으려면 심리가 강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소액으로 연습하면서 점차 투자금을 늘려가야 하다는 점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댓글